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주세계소리축제 추진방향 발표

기사승인 2018.02.01  20:15:34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3일부터 7일까지, ‘소리판타지’ 주제로 …

올해로 17회를 맞는 2018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라북도 14개시군에서 펼쳐진다. 소리축제는 새롭게 변화될 축제의 모습과 주요 추진방향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닻을 올렸다.

올해 소리축제는 ‘소리판타지’를 주제로 판과 소리를 통한 공동체문화의 회복을 다룬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음악의 경향과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일상을 뛰어넘는 새로운 차원의 축제의 모습을 제시한다.

새로운 랜드마크 놀이마당…대형 더블스테이지로 변신
소리축제는 올해 지난해 모악당 앞 광장에 처음으로 시도한 ‘더블 스테이지’의 성과를 확장하기 위해 지난 16년 동안 축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온 ‘놀이마당’에 주목한다.  
놀이마당이 그간 소리축제가 선보여 온 수준높은 무료공연의 메카이자, 관객들이 모이고 흩어지는 교차로로 축제의 상징이 되어왔다는 판단 아래 올해 이곳을 축제의 메인사이트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모악당 앞 광장에 처음으로 시도된 ‘더블 스테이지’가 관객들의 공연 몰입도와 집중도를 올렸다는 호평을 얻은 데에서 착안해 보다 밀도있는 공간운영으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  
또한 올해 주제로 내세운 ‘소리판타지’의 의미를 이곳 놀이마당을 통해 구현해 나간다는 전략으로, ‘더블 스테이지’ 방식을 통해 전통음악과 월드뮤직, 동서양 음악의 콜라보, 전라남북도 연계 프로그램 등 국경과 세대, 지역을 아우르는 ‘판’의 의미를 담아낼 예정이다.  

테마별 공간운영, ‘축제성’의 강화
또한 다양한 관객층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축제장을 보다 기획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 ‘키드존’,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댄싱존’,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저잣거리존’ 등을 개발해 전 세대가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새롭고 창의적인 음악적 패러다임과 경향 제시
더불어 소리축제가 그간 지속해 온 ‘더블빌’, ‘소리프론티어’, ‘레드콘 음악창작소’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기획과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젊은 음악가들의 창작 작업 독려, 해외무대 기회 주선 등 소리축제만이 할 수 있는 강점을 부각시켜 나갈 방침이다.
소리축제는 특히 보다 완성도 있는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음악적 패러다임과 경향을 선보이며, 소리축제만의 역할과 독창성을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지은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