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반도첫수도 고창시간 여행’

기사승인 2019.04.02  19:27:29

공유
default_news_ad1

- 3월 30일 첫 번째 프로그램 성황리에 열어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이 선사시대부터 2040년 미래까지의 지역 이야기를 문화 예술축제로 풀어냈다.

1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고창읍성 잔디광장에서 ‘한반도 첫 수도 고창 시간여행’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선사시대-우리들의 오래된 미래’가 성황리에 열렸다.
1부 행사에선 설치미술 송편고인돌, 고창보리밥체험, 민속놀이 13종 즐기기가 진행돼 남녀노소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부로 진행된 ‘뮤지컬 드림오브고창, 한반도 첫수도’에선 3000년 전 ‘모량’과 ‘보리’의 사랑이야기를 기반으로, 무용과 태권무, 판소리가 하나 되는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오랑캐와 싸움 중에 전사한 주인공 ‘모량’을 고인돌 무덤에 안치하기 위해 한반도 대표들이 고창에 모이고 연합국가 결성, 수도 결정 과정을 긴장감 있게 풀어냈다.
‘한반도 첫 수도 고창 시간여행’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올해 국비 1억원을 지원 받아 진행된다.
이번 선사시대를 시작으로 ▲조선시대-한을극복한 해학의 문화(4월30일) ▲근대-잃어버린 문화, 지켜온 문화(5월9~13일) ▲1970년대-추억의 문화와의 만남(6월15일) ▲다함께 미래로!2040고창(7월7일)이 시간대 순으로 펼쳐진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포근한 봄날 고창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려 예술의 도시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있다”며 “남은 네 차례의 시간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지역 문화예술 역량을 높이고 지역문화공동체 활성화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완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