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선도문화원, 제33주년 김양순 할머니 추모행사...유튜브 생중계

기사승인 2020.03.23  18:46:42

공유
default_news_ad1

- 나누는 삶, 베푸는 삶, 홍익의 삶 몸소 실천하신 선각자 삶 기려

선도문화연구원은 지난 3월 22일 평생 이타행을 실천하신 김양순 할머니의 숭고한 정신과 삶을 기리기 위해 ‘제33주년 김양순 할머니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추모행사는 선도문화연구원의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었다.
행사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지구시민리더팀의 추모 공연, 김양순 할머니의 생애 소개 시간, 추모사와 추모시 낭독, 헌화식 등 할머니의 뜻과 정신을 되새겨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지구시민리더팀의 ‘겟 브라이트 체조’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면역력 증강 체조로 ‘겟 브라이트’는 모두가 밝아진다는 뜻이다.
이어 선도문화연구원의 김세화 원장을 최현경 실장이 대독한 김세화 원장은 추모사에서 “김양순 할머니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잘사는 세상을 꿈꾸셨다. 할머니께서 말씀하신 ‘잘산다’는 것은 물질적으로만 잘 사는 것을 말한 것이 아니고 사람이 물질적, 정신적으로 잘 사는 것을 말한 것이다. 그분이 꿈꾸셨던 세상은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인성이 회복되고 양심이 밝아져서 모두 다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말한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 세계가 고통 받고 있다. 이번 행사가 할머니께서 인간과 세상에 대해 품었고 또 실천하였던 사랑과 측은지심을 각자의 가슴 속에서 느껴보고 우리가 진정 잘 살기 위해서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이러한 시간들을 통해 우리가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될 것이고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하게 될 것이며 혼란한 사회를 극복하고 대한민국과 인류의 인성을 회복하는 데에 공헌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문창 사무총장의 김양순 할머니의 생애 소개, 도솔 박정배 시인의 김양순 할머니 추모시 낭독, 헌화식이 이어졌고 평생 홍익정신을 실천하시며 살아오신 할머니의 숭고한 정신과 삶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자 모두 다함께 ‘아리랑’을 부르며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실시간 채팅에는 “할머니의 숭고한 마음을 기립니다.”, “할머니의 생애를 듣고, 할머니께서 평생 실천하신 홍익의 삶에 감동받았습니다.”, “할머니의 조건 없는 사랑과 홍익정신을 본받겠습니다.”, “추모시가 너무 감동적입니다.” 등 감동으로 뜨거운 반응들이 올라왔다.
한편 선도문화는 한민족의 고유한 문화이며 전통문화의 뿌리이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이며 자연의 일부인 사람도 자연의 이치 속에 살아가야 한다는 자연 친화, 인간존중의 문화이며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하는 하는 문화이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우리 민족 전통문화의 뿌리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리기 위해 설립된 시민단체로서 비영리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선도문화 연구, 발굴, 복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도명상을 알리는 사업, 모악산 선도명상축제, 개천문화축제 개최, 국경일의 참의미 알리기, 우리역사 바로 알기, 지구 생태계 복원, 정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에 선도명상의 발원지인 모악산을 홍보하여 모악산을 방문하도록 하는 홍보 및 관광객 유치 사업도 꾸준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김선균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