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행 안전사고 예방수칙' 철저 준수 당부

기사승인 2020.07.08  18:34:08

공유
default_news_ad1

- 덕진소방서, 기린봉 산악사고 소방헬기 이송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지난 8일 오전 11시 10분 경 전주시 기린봉에서 허리질환으로 인해 부상을 입은 등산객을 소방헬기로 긴급 이송했다고 밝혔다.
덕진소방서 119구조대와 구급대원들은 긴급구조 신고를 받고 신고자의 위치를 파악해 산악구조장비, 응급처치 장비를 휴대하고 등반을 실시해 기린봉 정상 인근에서 요구조자(남, 47세)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요구조자는 허리 통증으로 인해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상태로 허리 부상이 의심되는 상황이었다.
119구조, 구급대원들은 요추고정대 등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소방헬기와 연계해 요구조자를 전주소재 대학병원으로 이송했다.
최근 5년간(2015∼2019년) 전라북도 산행 관련 사고는 2,502건으로 길을 잃은 등 일반조난이 539건으로 가장 많았고 실족 또는 추락이 487건, 심장병 등 개인질환이 269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덕진소방서 구조대 관계자는 산행 시 ▲등산로, 날씨 등 필요한 정보 수집하기 ▲지도, 우의, 랜턴 등 산행장비 챙기기 ▲나 홀로 산행하지 않기 ▲일몰 2시간 전에 산행 마치고 산행시간 8시간 넘지 않기 ▲일행 중 가장 느린 사람을 기준으로 움직이기 ▲여벌의 옷과 상비약 준비하기 ▲휴대전화 보조배터리 소지하기 등의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당부했다.
윤병헌 덕진서장은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선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등산 코스를 선택해야 한다”며 “자신의 건강 상태와 운동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산행은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으로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균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