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조할아버지·야행이’와 즐기는 전주문화재야

기사승인 2020.09.08  19:14:14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야행TV'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으로 전주문화재야행 개최
'유튜브 속으로, 전주야행TV' 슬로건으로 14개 프로그램 등 진행
'태조할아버지'와 '야행이' 캐릭터 및 굿즈 제작 등 각종 이벤트  

   
올해 전주문화재야행에서는 ‘태조할아버지’와 ‘야행이’라는 마스코트가 선을 보인다.
전주시는 지난 8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문화재를 보고 체험하며 전주의 아름다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2020 전주문화재야행’을 오는 12일부터 10월 8일까지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초 전주문화재야행은 오는 12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고려돼 이같이 변경됐다.
‘유튜브 속으로, 전주야행TV’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야행은 12일 열리는 ‘전주야행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야경(빛의 술사들) ▲야로(문화재 술사들) ▲야사(이야기 술사들) ▲야화(그림 술사들) ▲야설(공연 술사들) ▲야식(음식 술사들) ▲야숙(여행 술사들) 등 7야(夜)를 주제로 14개 프로그램, 약 90개의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세부적으로 문화유산 VR 온라인투어를 통해 경기전, 전라감영, 풍남문, 조경묘, 남고산성, 향교, 오목대, 완판본문화관, 소리문화관, 부채문화관 등 10곳의 문화재를 VR(가상현실)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극연기 따라하기 ▲방구석 한식대첩 ▲바람을 가르는 제기차기 ▲상상 속 어진 그리기 ▲문화재 3·4행시 짓기 ▲카카오톡 문화재 OX 퀴즈 ▲거리의 화공 ▲마인크래프트 전주건설 공모전 등 챌린지와 공모전,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주문화재야행의 독자적 마스코트가 될 캐릭터인 ‘태조 할아버지’와 ‘야행이’가 새롭게 제작돼 굿즈도 개발되며 캐릭터를 활용해 무형문화재를 배우고 문화유산도 답사하는 콘텐츠도 운영된다.
아울러 아프리카TV BJ 10명은 왕과의 산책과 경기전 사람들, 경기전 좀비실록 등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민들과 함께 전주야행 코로나 응원 이벤트(스테이 스트롱)도 벌일 예정이다.
시는 전주문화재야행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표 온라인 콘텐츠를 QR코드화해 공공장소와 시내버스,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문화재야행 기간 경기전 일원에는 고풍스러운 한옥을 비추는 경관조명이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주문화재야행은 지난 2016년부터 5년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관광객인 약 28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지난 4월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국내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주를 대표하는 야간 문화행사로 관람객들의 밀집도가 높은 만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면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전주문화재야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자그마한 위로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문화재야행 프로그램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jeonjunigh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애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