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만금개발공사, 새만금 그린수소 허브구축 첫걸음

기사승인 2020.11.19  17:58:36

공유
default_news_ad1

-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업화 공동연구 양해각서 체결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와 새만금개발청, 한국서부발전㈜, 현대자동차㈜,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차증권㈜, 엘지전자㈜, 수서에너젠㈜ (이하 ‘협력 당사자’)는 지난 19일 그린수소 벨류체인 사업화를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그린수소는 석유·천연가스 등에서 추출하는 그레이수소와는 달리 물전기분해(수전해)로 생산되는 수소로서 재생에너지에서 나오는 잉여전력을 활용해 생산한 수소를 말한다. 
협력 당사자들은 새만금 지역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연계해 수소를 생산·이용하는 ‘그린수소 벨류체인 사업(가칭)’을 통해 그린수소의 확대, 관련 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태양광 모듈, ESS설비 등의 사업 타당성 조사 및 실증사업을 통해 기술과 사업모델을 검증하게 된다.
궁극적으로는 ‘그린수소 벨류체인 사업’을 대규모 사업으로 확대하여 저탄소/친환경 사회에 기여하고, 관련 신산업을 통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목적으로 한다.
강팔문 사장은 “새만금이 친환경에너지의 메카, 수소경제의 거점이 되는 미래를 상상한다”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새만금을 대한민국 ‘그린뉴딜’의 중심으로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은 국가에너지 국가종합실증단지* 및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가 추진될 예정으로 민간기업 차원의 공동연구사업과 연계된다면 큰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진주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