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니어 소방안전지킴이

기사승인 2023.03.22  17:25:39

공유
default_news_ad1

- 소방 출동로 확보 앞장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가 지난달 전주시니어클럽(관장 김효춘)과 손잡고 소방 출동로 확보에 나선다.
덕진소방서는 지난달 8일 전주시니어클럽과 도민 소방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전주시니어클럽 어르신 40명이 약 10개월에 걸쳐 캠페인 등 홍보·계도를 통한 재난 예방, 소방차 양보 운전 홍보 및 소화전 주변 주·정차 차량 계도, 소화기 등 기초 소방시설 무상 보급 등 주민 안전 수호에 힘을 보태게 된다.
소방 출동로 확보에 나선 어르신들은 직무교육을 받은 후 전주시 곳곳의 소화전을 일일이 찾아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을 계도하고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에 관한 안내 사항을 직접 홍보한다.
어르신들이 직접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에 나선 모습은 소방 출동로 확보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의 일원이기도 한 어르신의 활동을 접한 시민들 역시 어르신들의 올바른 질서 확립을 위해 힘쓰는 모습에 큰 자극이 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김현철 덕진서장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소방 출동로 확보, 나아가 소방안전문화 정착까지 일석삼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소방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전주시니어클럽의 모든 어르신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선균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