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회가 바로 서야 대한민국 정치가 바로 선다!”

기사승인 2024.02.27  15:10:02

공유
default_news_ad1

- 19일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전북 지부 발대식 성료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공동대표 박태현, 김현아; 이하 ‘나공생’)는 지난 2월 26일 오후 1시30분 전주 풍남문광장에서 전북 지부 발대식과 ‘국회가 바로 서야 대한민국 정치가 바로 선다’라는 국회 개혁을 위한 대국민 궐기대회를 시민 100여 명이 모여 진행했다.
행사에는 방수형 후보(전주시 갑, 더불어민주당), 양정무 후보(전주시 갑, 국민의힘), 김호성 후보(전주시 병, 더불어민주당) 등 제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들도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예비후보자들은 나라사랑 공생시민운동의 취지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깨끗하고 바른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리당략에 빠지지 않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유익한 공생정치를 하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인 국회가 민생을 돌보지 않고 정쟁만을 일삼고 있으면서 불신국회, 특권국회, 방탄국회, 분열국회를 만들어 온 것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사죄할 것을 요구하고 국회의원의 막강한 특권을 내려놓고 오직 국민과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할 수 있는 국회로 새롭게 태어날 것을 촉구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 공연, 국회 개혁을 위한 피켓 퍼포먼스와 행사 취지문 발표,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 경과보고, 전북지부 발대식, 성명서 발표 등이 진행됐다. 
국회 개혁을 위해 현직 국회의원, 제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국민들에게 촉구하는 성명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모든 현직 국회의원은 불신국회, 특권국회, 방탄국회, 분열국회를 만든 대한민국의 정치 현실에 대해 철저히 반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할 것은 촉구한다.
둘째, 일부 국회의원은 불체포특권과 면책특권 등 특권을 남용하고 있고 수많은 특권과 특혜로 스스로 막강한 권력을 만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민들이 납득이 안 되는 것은 국회의원은 구속이 되어도 매달 월급을 그대로 받는 것이다.
국회의원의 특혜에 혈세가 심각하게 낭비되고 있다.
이러한 특권을 포기할 것을 촉구한다.
셋째,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들은 국회의원의 막강한 특권을 폐지하는 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이를 공약에 넣을 것을 촉구한다.
넷째, 나라를 사랑하는 국민들은 국회의원 특권을 포기하지 않는 후보, 부정부패한 후보, 사회적 도덕적 문제를 일으킨 범죄자, 막말과 거짓말, 패륜 행동으로 인성에 문제가 있는 후보 등 국회의원의 자질이 되지 않는 후보에 대해서 ‘나라사랑 낙천낙선 운동’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다섯째, 국민은 나라의 주인으로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며 인성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바른 기준으로 투표해 제대로 된 일꾼들이 국회에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 것을 촉구한다.
한편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지난 1월 17일 국회 앞에서 국회 개혁을 위한 대국민 성명서 발표를 시작으로 1월 21일 서울, 1월 23일 대전, 1월 25일 광주, 1월 27일 부산, 충북, 2월 1일 충남, 대구, 경북, 인천, 2월 15일 전남, 2월 26일 전북에서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나라사랑공생시민운동본부는 국민들이 인성과 자연환경을 회복해 사람이 사람답게 살면서 사랑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그리고 지속가능하게 공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운동 단체이다.
유튜브채널 ‘나라사랑 청년정치TV’가 주축이 되어 청년들과 후원하는 중장년층이 모여서 만들었다. 지난 1월 6일 출범해 전국 16개 시도에 지부를 만들고, 출범 40여 일 만에 28만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했다.

나정환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