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북도 ‘전북 혁신도시 상생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24.03.14  15:54:0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북혁신도시 상생협, 2015년 출범 10년간 34회 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는 14일 전북혁신도시 지역상생과 소통을 위한 ‘전북 혁신도시 상생협의회’를 개최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열린 이날 상생협의회는 임상규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 전주시, 완주군, 교육청, 경찰청,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을 비롯한 12개 이전공공기관 등 총 17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북자치도의 협조사항 8건을 비롯해 기관별 현안사업 및 협조·홍보사항 등 총 34건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전북자치도는 지역인재 채용 확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 지역물품 우선구매 확대, 구내식당 휴무를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주차장 개방, 늘봄학교 도입에 따른 공간 및 프로그램 제공,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참여 등을 요청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창립 50년 및 이전 10년 기념행사와 혁신도시 지역주민을 위한 시즌별 ESG축제를 안내하고 농촌진흥청은 혁신도시 주민 등을 위한 농업과학도서관 주말 개방 및 확대 운영 계획을 알렸다.
또한 국민연금공단의 예비 창업자 패키지 지원사업, 한국식품연구원의 식품 중소·중견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및 자문지원사업,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도내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 등에 대한 협조를 모색했다.
전북혁신도시 상생협의회는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상생과 소통을 위해 2015년 구성된 협의회로, 지난 10년간 34차례(이번 협의회 포함) 회의개최를 통해 다양한 협력사항이 논의되며 지역상생발전에 기여해 왔다.
임상규 행정부지사는 “‘글로벌 생명경제도시’라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비전실현을 위해서는 금융과 농생명산업 거점인 전북혁신도시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전공공기관과의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균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